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글로벌 히트작 '아크 레이더스', 3번째 업데이트 '역풍' 실시

b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넥슨은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작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에서 세번째 업데이트 '역풍(Headwinds)'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역풍'은 2026년 첫번째 무료 업데이트로, 신규 맵 환경과 숙련된 이용자를 위한 매치메이킹 옵션, 장기적인 프로젝트와 신규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Advertisement
우선 새로운 탐험과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는 신규 맵 환경 '새들의 도시'를 추가했다. '새들의 도시'는 '파묻힌 도시' 맵 옥상의 수많은 굴뚝에 새들이 둥지를 틀었다는 콘셉트의 특수 환경이다. 이용자는 굴뚝에 숨겨진 새들의 은신처를 수색해 희귀한 잡동사니와 특별한 '고무 오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옥상 주변에서 더 많은 비행형 '아크'와의 교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매치메이킹 옵션 '솔로 vs 스쿼드'를 추가했다. 1인 파티 이용자가 스쿼드 대기열에 참가해 다인 팀들과 직접 경쟁하는 모드로, 솔로 이용자에게는 탈출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20%의 추가 경험치 보너스를 제공한다. 또 강력한 '아크' 무리를 사냥하고 '아크 부품'을 제출해 5단계의 '진열장'을 완성하는 장기 이용자 프로젝트도 공개했다. 각 단계 완료 시 처치한 적과 관련된 설계도와 '레이더 토큰'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단계 완료 시 '포효' 감정 표현과 인게임에서 연주할 수 있는 기타 등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Advertisement
이외에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도입했다. 초대 없이도 친구의 파티에 바로 합류할 수 있는 공개 파티 기능을 추가했으며, 파티장 외 팀원도 다른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게 개편했다. 7종의 신규 퀘스트와 상점의 신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엠바크 스튜디오는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담은 2026년 1차 로드맵을 공개했다. 신규 맵, 거대 '아크'를 포함한 3종의 '아크' 위협과 맵 환경 조건, 무료 배틀패스인 '레이더 덱'과 또 한 번의 자발적 초기화인 '원정 프로젝트' 등을 추후 공개하며, 신규 퀘스트와 코스메틱, 편의성 개선 등 각종 업데이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