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MDB(전 세계 최고, 최대 영화 관련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기준 '어벤져스4'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홍콩,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뉴질랜드, 필리핀, 포르투갈, 스웨덴, 싱가포르, 태국, 튀니지 등에서 24일 동시 개봉 한다. 무엇보다 한국은 오전 7시 상영을 시작, 시차 기준으로 '어벤져스4'를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나라가 됐다. 그간 마블 주요 작품들은 전 세계 최초 한국에서 동시 개봉을 진행해왔다. 북미의 경우 통상 금요일에 신작이 오픈되는 반면 국내는 북미보다 하루 빠른 목요일, 기대작은 연휴를 염두에 둬 수요일 개봉을 해왔다. 이번 '어벤져스4'도 북미보다 이틀 빠른 24일, 수요일 개봉을 결정하게 됐다.
Advertisement
실제로 지난해 4월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문화가 있는 날인 25일 개봉, 첫날 97만6천835명을 끌어모으는데 성공, 역대 오프닝 스코어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어벤져스4' 역시 '어벤져스3'를 뛰어넘을 오프닝 스코어를 기대케하고 있다.
Advertisement
'어벤져스4'는 인피니티 워 이후,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된 살아남은 어벤져스 조합과 빌런 타노스의 최강 전투를 그린 영화다.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마크 러팔로, 크리스 헴스워스, 제레미 레너, 폴 러드, 브리 라슨, 조슈 브롤린 등이 출연하고, '어벤져스' 시리즈를 이끈 안소니 루소·조 루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