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저 역시 직장생활을 하다가 치킨, 호프 등 외식 창업 시장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왔는데, 외식 창업 시장은 다 어렵다고 하지만 일부를 제외하고 특히 프리미엄김밥 업종은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오랜 기간 매장을 운영할 수 있고 꾸준하게 매출 상승이 가능한 경쟁력을 갖췄죠. 저희 '파더스김밥&카페'는 이런 아이템이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신메뉴 창출을 통해 더욱 경쟁력을 높이는 중입니다. 이러한 기조속에 꾸준히 신메뉴를 개발하여 곧 출시를 준비중이다.
Advertisement
"저희 '파더스김밥&카페김밥집은 외식 창업 시장 최대 화두인 인건비 절감에 탁월한 브랜드입니다. 김밥집에 국한되지 않은 카페의 특성을 통한 판매 채널의 다양화, 콜드브루 커피 제조, 카운터를 없애고 자동주문시스템인 키오스크의 도입 등이 여기에 포함되는데, 가맹점주의 '손이 덜 가는' 매장을 구현하자는 본사의 핵심적 가치와도 맞닿아 있습니다. 인건비 절감과 수익 실현의 다양화 및 창업자의 편의성까지 도모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Advertisement
"우선 아무리 인건비 절감을 위한 노력을 한다고 해도 '인사가 만사'라는 말이 있듯 단 한 명의 직원을 뽑더라도 제대로 된 자세를 갖춘 이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맹점주나 창업자 스스로가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적극적으로 솔선수범 해야 하겠죠? 그렇게 되면 자세가 된 직원들은 그대로 따라오기 마련이고 이것은 자연스럽게 매장의 활성화와 성공으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저는 늘 이런 점을 점주님들과 예비 창업자 분들께 주지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본사와 가맹점은 늘 항상 동등한 발전을 추구해야 하는 동반자 관계라는 생각입니다. 가맹점이 곧 본사 라는 생각으로 늘 소통하면서 서로의 의견을 청취해 나가는 것이 이상적인 동행의 첫걸음이죠. 그래서 저는 앞으로 브랜드의 발전 방향이나 비전을 구상할 때도 늘 가맹점의 입장과 발전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그 예로, 물류시스템을 들 수 있는데, 직물류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가맹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식자재 및 원재료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가격경쟁력이 확립될 수 있고 가맹점 입장에서는 저렴한 식자재 및 원재료를 공급받아 수익성이 늘어 좋고, 본사 입장에서는 박리다매를 통해 만족할 수 있는 기반이 되죠.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본사와 가맹점은 늘 함께 걸어 나가야 하는 동반자적 관계입니다. 가맹점이 잘 되면 본사도 잘 된다는 마음가짐, 상생을 바탕으로 한 발전이 저희 '파더스김밥&카페' 성공의 동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 업종변경 시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브랜드 정신 발휘, 새로운 가치 창출 등 언급하면 너무나 많죠. 그 중에서도 비교적 창업비용이 저렴하고 장기적으로 본사의 직, 물류 시스템 구상을 통한 장기 발전 플랜을 수립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네요. 지금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 점주 분들의 의견이기도 하지만 저희 '파더스김밥&카페' 브랜드로 창업하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장기적인 불황과 과도한 경쟁에 따른 본사의 갑질과 횡포가 만연한 시대, 가맹점과의 바람직한 상생 발전을 추구하는 '파더스김밥&카페' 권종인 대표이사의 경영 원칙이 돋보이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