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 "이변 없었다"…방탄소년단, '인기가요' 1위 '7관왕 달성'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방탄소년단이 이변없이 SBS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Advertisement
28일 방송된 '인기가요'에서 방탄소년단은 볼빨간사춘기, 블랙핑크를 제치고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이하 페르소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컴백 이후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MBC 뮤직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등 모든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 1위를 휩쓴 방탄소년단은 '인기가요' 트로피까지 추가하며 7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Advertisement
사실 방탄소년단의 1위는 모두가 예감했던 일이긴 했다. 방탄소년단은 '페르소나' 발매와 동시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 또 '페르소나'는 초동 213만 480장 판매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워낙 방대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시청자 사전투표나 SNS 점수에서도 압도적인 기록을 낼 수밖에 없었다.

이날 '인기가요'에는 슈퍼주니어-D&E 엔플라잉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뉴키드 등이 출연했다.

Advertisement
silk781220@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