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같이 펀딩'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진행된다.
Advertisement
티저 영상에는 MC 유희열의 모습을 비롯해 '같이 펀딩' 프로젝트 1차 라인업으로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이 '같이' 만들고 싶은 아이디어를 직접 소개하는 모습이 담겼다.
Advertisement
무엇보다 영상 속 유준상은 "가족처럼 친근하고 아주 특별한 의미의 국기함입니다"라며 자신의 '국기함 프로젝트'를 소개해 눈길을 끌고, 특히 오래된 대형 태극기 앞에서 뜨거운 눈물을 펑펑 흘리며 가슴 묵직한 감동을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Advertisement
1차 라인업의 마지막 주인공인 노홍철은 "비슷한 취향이나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소모임 프로젝트"라며 자신의 '소모임 특별전'을 소개했다. 영상 속에는 노홍철과 다양한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기애애하게 어울리는 모습이 공개됐는데, 배우 정해인이 등장해 눈길을 모은다.
특히 이 모든 프로젝트를 함께할 MC로 유희열이 낙점돼 기대를 높인다. 그는 영상 속에서 "같이 해주실 거죠?"라며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는데, 위트 넘치는 언변과 깊은 공감의 아이콘인 그가 프로그램과 시청자들을 연결하는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같이 펀딩' 측은 "유희열 씨가 '같이 펀딩'의 기획에 공감하시며 MC로 함께 참여해 주셨다. 프로그램의 중심에서 각각의 프로젝트와 시청자분들 사이 소통을 이끌어 주실 예정이다. 또한 유준상 씨, 유인나 씨, 노홍철 씨 외에도 다양한 방면의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께서 관심을 주시고 있어 많은 분들과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프로젝트가 진행될지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같이 펀딩' 티저 예고 영상은 네이버TV, V라이브 'MBC 예능'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같이 펀딩' 참여와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달 18일 일요일 저녁 6시 30분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펀딩이 진행될 예정이다.
narusi@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