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 550만 명 돌파.."QR 체크인-자격증 추가에 멀티프로필 이용 가능해져"

by
Advertisement
카카오는 27일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가 550만 명을 돌파했으며, 코로나19 QR 체크인과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증 확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인증서, 신분증, 자격증 등을 카카오톡에 보관·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어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은 이용자는 26일 기준 550만 명이다.

작년 12월 15일 출시 후 한 달 여 만에 이용자 550만 명을 돌파한 것이다. 회원 가입이나 별도 앱 설치 과정 없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 정부 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 로그인 등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여기에 카카오톡 지갑에 QR기반 전자출입명부(Ki-Pass, Korea Internet - Pass)의 QR 체크인 서비스를 추가했다.

향후에는 공인중개사, 공인노무사, 사회복지사 등 국가전문자격증과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도 카카오톡 지갑에 추가할 계획이다. 자격 증명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카카오톡 오픈 채팅, 카카오TV 등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dvertisement
한편, 지갑 이용자는 이달 말 베타 오픈하는 카카오톡의 신규 기능인 '멀티프로필'을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카카오톡 프로필 외에 복수의 프로필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으로, 친구별로 표시되는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출시 후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