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7일 쁘띠프랑스에 따르면 이탈리아 문화마을 '피노키오 다빈치'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3만㎡에 들어섰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건축물을 연출했다. 이곳에서 피노키오와 다빈치를 소재로 한 다양한 전시물과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이탈리아 콜로디 재단과 피노키오 사용권 계약을 체결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입장료는 9000∼1만8000원이다.
Advertisement
○…부산시는 5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다대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송정, 광안리,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해변 노르딕워킹, 선셋 필라테스 등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틱을 이용해 해변을 걷는 노르딕워킹은 인체 근육 90% 이상을 사용해 자세 교정과 다이어트 및 치매 예방에 좋은 운동이다. 선셋 필라테스는 일몰 시간대 낙조를 보며 긴장된 몸을 이완시켜 몸 균형과 유연성 강화, 스트레스 감소, 긴장 해소에 도움이 된다.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15명 소규모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평창 장암산 100만㎡에 하늘자연휴양림 조성 본격 추진
Advertisement
한왕기 평창군 군수는 "경관형 자연휴양림 조성을 통해 휴양 및 치유가 가능한 최첨단 스마트 휴양서비스가 제공되는 신개념 산림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는 동시에 지역 내 생태 관광시설과 연계한 산림관광산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