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날 이계벽 감독은 주연 배우 캐스팅에 대해 "굉장히 사랑스럽고 멜로 연기를 많이 하신, 멜로 이미지가 강하신 분들을 1순위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관객분들이 영화를 접하자마자 딱 멜로 영화라는 생각을 강하게 하고 접해주시길 바랐다. 그래서 일부러 그런 이미지가 강한 배우들을 택했다. 장기용 배우는 'WWW' 이미지가 있었고 채수빈 배우와 정?G어 배우도 그런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주연배우들이 장점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장혁 역에 장기용에 대해서는 "장기용 배우는 연기를 할 때 순간적으로 습득하는 능력이 정말 강한 배우"라고 칭찬했고, 다은 역의 채수빈에 대해서는 "엄청난 기본기가 강한 배우다. 어떻게 이렇게 젊은 배우가 이렇게 기본기가 강할까 싶을 정도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영화의 비장의 무기이자 반전의 열쇠였던 이우제 배우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 "이우제 배우에게 처음 캐스팅을 할 때부터 사과를 했다. '우리가 너를 비밀로 간직해야 해'라고 말하면서 사과했다. 그래서 처음부터 제가 이우제 배우의 연기에 찬사를 보내지 못하는 게 너무 미안하고 아쉽다. 우제는 맨 처음에 연기 경험이 별로 없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너무 잘해서 정말 놀랐다. 키도 장기용 배우랑 비슷하고 얼굴도 비슷해서 살이 빠지면 장기용 배우와 비슷할 거라는 생각이 확 들더라. 그래서 반전에 더 좋은 영향이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