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비자들은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캔이나 팩으로 돼 있어 만들어 먹는 수고로움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RTD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잠바주스의 프로틴 RTD는 '프로틴스무디 스트로베리'와 '프로틴스무디 초코' 2가지 맛으로 준비됐다. 이 제품들은 합성 향료를 전혀 넣지 않고 설탕 대신 프락토 올리고당을 넣어 당을 낮췄다. 또한 MPI분리유단백을 사용해 달걀 약 3개 분량인 17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음료 1병만으로 하루 칼슘 권장량의 62%를 섭취할 수 있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Advertisement
실제 코로나19로 혼술족·홈술족이 많아지면서 칵테일, 하이볼과 같이 도수가 높지 않고 다른 재료를 섞어 마시는 음용법이 트렌드로 자리잡자 RTD 주류 인기도 급상승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RTD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7% 증가했다. 인기에 힘입어 이마트는 매장 내 RTD 품목 수도 올해 초 30여 개에서 현재 70여 개로 대폭 늘렸다.
Advertisement
순하리 레몬진은 통레몬을 그대로 레몬즙을 침출해 새콤한 레몬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4.5도의 순하리 레몬진 레귤러와 7도의 순하리 레몬진 스트롱 2종으로 가볍게 술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