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5위로 떨어진 토트넘 안토니오 콩테 감독의 경고 "(4위 진입) 또 다른 기적 필요하다"

by
안토니오 콩테 토트넘 감독. AP연합뉴스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또 다른 기적이 필요하다."

Advertisement
안토니오 콩테 토트넘 감독은 이렇게 말했다.

영국 더 미러지는 2일(한국시각) '안토니오 콩테 토트넘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티켓(4위)을 차지하기 위해 또 다른 기적이 필요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보도했다.

Advertisement
토트넘은 아스턴 빌라에게 0대2로 패했다. 토트넘은 5위로 떨어졌다. 9승3무5패, 승점 30점을 기록 중이다. 아스널, 맨체스터 시티, 뉴캐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5위에 위치해 있다.

경기가 끝난 뒤 콩테 감독은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시즌 우리는 기적(4위)을 만들었다. 올 시즌 토트넘이 타이틀 경쟁자로 평가받기도 했지만, 이것은 이상한 평가였다. 타이틀 경쟁자, 무언가를 얻기 위해 싸울 준비가 된 팀이 되려면 견고한 기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더 미러는 이같은 발언을 두고 '콩테 감독은 토트넘 고위 수뇌부에게 1월 적극적 영입을 원한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남겼다. 하지만, (토트넘의) 장기적 미래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말이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콩테 감독은 '나는 현실을 잘 알고 있다. 매일 클럽에서 생활을 하고 클럽의 비전을 잘 알고 있다. 우리는 이 리그(EPL)에서 빠르게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싸움을 시작해야 한다. 준비되지 않고 겸손하지 않으면 빠르게 떨어질 수 있다'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